수선 예

1. 오래전 고급 캐시미어 100% 치마를 샀는데, 몸이 불어서 입을 수가 없습니다. 그냥 놔두기는 아까우니 풀어서, 숄이나 모자로 리폼할 수 있을까요?

스커트를 풀어서 실을 다시 작업을 할 수 있게 풀어서 콘(Corn)에 다시 감는 와인딩 작업을 합니다. 그 실을 가지고 원하는 아이템으로 재편직 하는 작업을 합니다. 바로 본 작업에 들어가는 것은 아니고 작은 조각으로 게이지를 내는 스와치 작업을 통해 편직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조건에 맞는 편직조건을 체크하는 과정을 거쳐 샘플작업에 들어 갈 수 있답니다.

치마를 풀어서 실을 만들어 냅니다

의뢰하신 상품을 풀어서 실 콘을 만들어 다시 재편직하여 고객이 의뢰하신 숄과 비니를 가공 해서 만들었습니다. 캐시미어 100%는 고급 원사이기 때문에, 조심스럽고 전문적인 편직과 세탁 (워싱) 과정을 거쳐서 그 부드러움이 잘 살릴 수 있습니다.

2. 팔꿈치에 구멍이 났습니다. 버리기는 너무 아까운데 방법이 없을까요?

구멍이 난 곳을 확인 한 후, 혼용율이 비슷하고 같은 색의 실을 찾아 편직하듯이 전문 멘딩사가 편직 방식으로 코를 만들어 메꿔갑니다.맨 오른쪽 사진이 수선이 완성 된 사진입니다. 동일한 수선용 원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
3. L 사이즈의 니트를 샀는데 저한테 너무 큽니다. 제 몸에 맞게 수정할 수 있을까요?

기존에 잘 맞는 옷의 치수를 받은 후, 옷을 분해하여 다시 수선 가공을 합니다. 오른쪽 하단 사진이 최종 수선 완성된 사진입니다.

4. 니트 신발(운동화) 수선 가능하시나요?

아래와 같이 수선해 보았습니다. 맨위가 수선된 사진이고요, 아래 두 사진은 수선 전에 빵구난 니트 신발의 사진입니다. 해보니, 가능합니다.